러시아 전문인력 송출

우리나라는 1960~70년대 독일로 간호사와 광부 수 만명을 송출했습니다.
이들이 한국에 송금한 급여는 당시 국민 총생산의 2%가 넘었으며 한국의 근대화에 커다란 기여를 했습니다.
지금의 러시아, 특히 연해주는 오랫동안 이어지고 있는 유엔의 경제 제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빈부 격차 또한 극심하여 민간 병원 간호사의 경우 월 평균 임금이 30만원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이들이 한국에 취업할 경우 연해주 전체의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간호사 인력현황

선진국에 들어서면서 병원 수(1018 67,000개)는 늘어났지만 인구 고령화와 보호자의 입원실 취침이 금지되면서 간호사들의 업무 강도가 늘어나 많은 수의 간호사들이 취업 자체를 꺼리고 있습니다.
한국내 병원의 간호사 부족 현상은 해마다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중소형 병원의 경우 간호사 부족현상은 심각한 상황입니다.
신입간호사의 응급사직으로 인해서 해마다 베테랑 간호사가 줄고 있으며 어려움이 계속 순환 되고 있습니다.
적절한 업무분담과 케어할 수 있는 환자의 수를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일만으로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는 일입니다. (주)내일 FOT 는 그 대안으로 여러가지를 생각하고 발현하고자 합니다.

의료관광의 활성화

한국에 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한 방문자가 해마다 늘고 있으며 이 중 러시아인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간호 경력을 보유하면서 러시아어에 능통한 의료 코디네이터의 부족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진입

급속한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은 여성간호사들에게 체력적으로 많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체력적으로 우수한 러시아 간호사들이 보다 적성이 맞을 수 있습니다.

러시아 간호사 초청방법

- 한국내 취업이 가능한 병원 섭외
- 보건복지부 장관 고용 추천서 신청
- 외무부 비자 발급 신청

러시아 간호사에 대한 지원

- 신규 비자 발급, 연장등 외무부 업무 지원
- 한국내 취업처 알선
- 취업 병원과의 급여 조정 및 분쟁 발생시 지원
- 부득이한 이직시 취업처 알선
- 보안 업체와의 협업으로 개인 신변 보호 서비스
- 지역별 기숙사 운영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숙식제공
- 급여 조정시 적극적인 중재
- 업무 스트레스에 대한 상담 및 치료지원

러시아 간호사 초청인원

- 간호사
- 고려인 (번역 및 전문인력)

간호사 자격증과 한국어 능력시험 3급 이상을 보유한 러시아인으로 매년 1,000명(E7비자)
고려인 전문직종 종사자로서 매년 500명(H2)비자

간호사들이 병원을 떠나는 이유

간호협회가 이달 1~7일 간호 면허를 딴 지 1년 이내인 간호사 1,397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근무하는 병원에서 1년 안에 그만두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는 응답이 67.4%나 됐다. 떠나고 싶은 이유로는 과중한 업무량(19.0%), 낮은 임금(16.4%), 불규칙한 근무시간과 과도한 야간근무(15.7%) 등을 꼽았다.

응답자 중 1년이 채 안 돼 병원을 옮긴 간호사는 42.4%였다. 이직 사유 역시 과중한 업무량(21.7%), 직장문화(19.8%), 불규칙한 근무시간·야간근무(15.6%), 낮은 임금(13.4%) 순으로 비슷했다. 2016년 병원간호사회의 실태조사 때 ‘1년 이내 이직률’은 35.3%였다.

한국의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은 간호사 1명이 평균 16.3명의 환자를 돌본다. 중소병원은 43.6명이나 된다. 미국(5.7명) 스웨덴(5.4명) 노르웨이(3.7명) 등과 비교하면 중노동이다. 의료법 시행규칙에 따르면 간호사 1명당 환자 2.5명을 배치해야 하지만 유명무실이다.

서울의 한 대학병원 중환자실 2년차 간호사 K 씨는 3교대 근무로 식사와 배변이 불규칙해 방광염과 변비를 번갈아 앓는다. 나이트 근무 때는 오후 9시 반에 출근해 이튿날 오전 8시 30분에 끝난다. 그러나 5시간도 못 자고 그날 오후 2시 반부터 오후 10시 반까지 이브닝 근무할 때도 많다. 인수인계하느라 근무시간을 훌쩍 넘겨도 초과수당은 없다. K 씨는 “신입 간호사들에게 떠날 수 있을 때 떠나라고 한다”고 탄식했다.

업무량은 과중한데 비해 임금은 박하다. 병원간호사회에 따르면 지난해 신규 간호사 평균 연봉은 상급종합병원 3,286만 원, 종합병원 2,748만 원, 중소병원은 2,506만 원이다.

같은 4년차 대졸 대기업 초임에 뒤처진다. 환자 30~40명을 책임지며 밤샘 야근도 잦은 중소병원 간호사의 상대적 박탈감은 더 심하다.

김영경 부산가톨릭대 간호대학장은 “과중한 업무량은 간호사가 병원을 떠나는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다.

러시아 현지생산 수입

러시아의 친환경적인 땅과 넓은 농토에서 재배되는 작물은 그 풍토로 인해서 우수한 곡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황태덕장을 운영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며 러시아산 명태를 현지공장에 공장을 조성하여 가격경쟁력 및 최상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약재 및 곡물, 킹크랩, 녹용, 명태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할 수 있으며 수입조건 및 여건 또한 부드러운 흐름으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10만평 대지에 직접 조성되는 황태덕장은 현재 한국의 덕장 문제를 해결할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저품질의 중국산 황태가 국산으로 둔갑해서 팔리고, 가격경쟁에서 밀리는 현재의 황태시장 안전한 생산과 믿을 수 있는 한국기업이 현지에 조성하는 황태덕장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황태덕장 자동화 공장

연해주에 조성할 황태덕장은 반자동화 시스템으로 컨트롤센터에서 냉동건조와 해동을 제어하며 최적의 깨끗한 자연상태에서 황태 및 부산물을 생산 공급합니다.

연해주 현지 공장 구역도

황태덕장 자동화 공장 (Pollock Factory)

황태덕장 작업장

강원도 인제 지역의
기온변화 그래프

우리나라 황태 주산지인 강원도 인제 지역의 기온 변화 그래프입니다.

위 그래프는 1971년 기온으로 보라색 원으로 표시된 최저기온이 영상일 경우에도 하루 이상 지속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래 그래프의 보라색 원은 영상의 날씨가 2일 이상 지속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 1/18~2/30 ) 기간에는 새벽에 잠깐 영하로 내려갔다가 영상으로 유지된 기간이 2주가 넘었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겨울철 기온이 올라가는 것은 이상기온을 넘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상급 황태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항시 냉동 상태로 유지되다 낮 시간 한두시간만 잠시 해동되는 것입니다.
해동 시간이 오래되면 산패, 부패등으로 품질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더욱 우려되는 것은 겨울비로서 비가림막 없이 노지에서 건조되는 황태가 비를 맞으면 품질이 심각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 그래프는 우리나라가 더이상 고품질 황태 생산의 적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곡물 콩,보리,밀,귀리

연해주에는 500만평 이상의 대형 농장이 여러곳이 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생산력을 이용하여 여러 가공제품을 생산해 낼 수 있습니다. 콩댠백질을 이용한 콩고기는 향후 인류에게 먹거리를 해결 할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콩고기는 육류와 같은 동물성 재료가 아닌 식물성 재료를 이용하여 고기의 맛이 나도록 한 음식을 말한다. 기존의 콩고기나 밀고기일 경우 맛과 향, 식감이 고기와 많이 다르나, 개량을 거쳐 진짜 고기와 구분을 못하는 수준까지 올라왔다. 가짜 고기(fake meat) 또는 인공 고기라고도 한다.

콩고기

식물성 고기(植物性 - 영어: meat analogue, meat alternative, meat substitute, mock meat, faux/fake meat, imitation meat, vegetarian meat, vegan meat) 또는 가짜고기 혹은 육류 유사체(肉類 類似體)는 식물성 재료로 모양과 식감을 고기와 유사하게 만든 식재료이다. 많은 식물성 고기가 콩단백질 또는 밀가루 글루텐으로 만들어진다.
세계적으로 채식인구는 2억 명에 육박한다. 그 분포는 영국 15퍼센트, 미국 3퍼센트, 인도 30퍼센트, 대만 30퍼센트, 호주 5퍼센트, 유럽은 10퍼센트 정도로 추산되며, 한국에서는 1퍼센트, 50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채식을 하는 이유는 건강, 종교,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 생명사랑 인식의 증가 등 여러가지 요인에서 기인하며 그 인구도 세계적으로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광우병파동과 웰빙(well-being)열풍으로 인해 최근 식물성 고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러시아 현지생산 수출

Skilled workers / income / Export / Development
첫번째 과정으로 양질의 상품을 직 수입하고 경쟁력있는 국내 상품을 수출합니다.
또한 현지화 및 협렵업체 모집을 통해서 업무지원 및 교류를 통해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와류 전기보일러

Vortex electric boiler

상대적으로 전기요금이 저렴한 러시아에서 전기 보일러는 최적의 난방 방식입니다.

특히 발열체를 이용해서 가열하지 않고 전자기장을 이용하여 열선대비 30%이상 전기 절감 효과를 나타내는 전기보일러 입니다.

식물공장 (plant factory)

혹한의 땅 러시아는 비닐하우스나 유리온실로는 열관리가 어렵습니다.

외부의 공기와 완벽하게 차단된 컨터이너 방식의 식물공장이 적합하며 기온과 강우량에 구애받지 않는 수확은 농부들의 오랜 꿈이였습니다.

LED 조명의 파장을 이용하여 재배되는 식물공장은 식물이 자라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여 영양분이 높고 맛이 좋은 작물을 단기간에 재배 및 시간적인 한계마저 극복하여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요즘은 기존 농업에 IT를 더한 새로운 형태의 식물공장 "스마트 팜"이 새로운 미래농업의 대안으로 농업은 일대 변혁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식물공장에서 자라난 작물은 병충해에 피해가 거의 없으므로 농약 및 약품에 의한 재배를 하지 않습니다.
청정지역의 농법과 신기술이 접목된 미래에는 보다 발전된 기술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식물공장은 도시농업의 롤모델이 되며 아직은 곡물 및 과수 등은 재배가 어렵습니다. 채소작물에 그 기반을 두고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활발히 연구하고 있는 식물공장을 러시아에서 구축하고 공급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FITNESSAMP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Sed vehicula blandit mi. Maecenas elementum tincidunt.

+1 (0) 000 0000 001
1234 Street Name
support@mobirise.com

LATEST NEWS

FITNESS CLASS FOR YOU

OCTOBER 22, 2018

GYM EXERCISES

NOVEMBER 22, 2018

BOOST PERFORMANCE

NOVEMBER 17, 2018

PROJECTS

MARCH 2018
FEBRUARY 2018
JANUARY 2018
DECEMBER 2018
NOVEMBER 2018
OCTOBER 2018

CONTACT

Copyright (c) 2018 Mobirise